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Linux Tip

Get(다운로드) android L-preview source code.

구글이 android L-preview 에 대한 source code branch 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L-preview 를 포함한 google android source code 다운받는 법을 한글로 간단히 기술하겠습니다.


다만, 아직 L-preview 의 source code 는 완전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공개한 Nexus5 의 바이너리에서는 SQLite 가 3.7.14 버전이었던데 비해

아직 git 에서 받은 소스코드에는 이전 버전인 3.7.11 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manifest


사이트에 접속하면 많은 브랜치 명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more 를 누르고 나오는 branch  명 중에서 원하는 것을 브랜치 명을 기억합니다.




이중 이번에 새로 등록된 android L 의 소스 코드를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repo 를 설치하고.. 설치법은 AOSP 홈페이지나 구글링을 하기 바랍니다.

다음 명령어를 수행하는데 마지막에 받고자 하는 브렌치 명을 적어주면 됩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아이디

git config --global user.email 이메일 주소


repo init -u 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manifest -b l-preview

repo sync


를 입력하면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