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T

Google Play Music에 곡 upload시 can't establish secure connection error 문제

Google Play music은 10만곡의 개인 노래를 사이트에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를 Playlist로 만들면, google home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미국 google 계정을 만들어야 하고, 북미쪽으로 VPN을 사용하는 등,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이를 소개하는 blog는 많으므로, 이 방법은 다른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근래에, google 쪽에서 google play music에 대한 update를 진행하고 있는지, 잘되던 서비스들이 안되거나 조금씩 변경이 일어나고 있다. 급기야는, chrome을 통해 신규로 music을 upload하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error가 나오면서 더이상 music upload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VPN은 Zenmate 를 사용하여, 미국으로 우회)

해결방법은 2주만에 찾아내어 이를 공유하고자 한다.

 

0) 유니콘 HTTPS를 활성화 시킨다. 구글링 하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 Edge로 google play music에 접속

2) upload기능을 누르면, google music manager를 설치하라고 뜬다.

3) 설치중에, music folder를 선택하게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선택한 폴더의 모든 music들이 upload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mp3파일이 많은 폴더를 선택하면... 모든곡이 update되는 것을 볼 수 있다....

4) 트레이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google music manager를 선택하면, update된 곡의 수가 나온다.

5) Edge에서 play music 접속한 상태에서는, 신규로 upload한 곡이 보이지 않는다. chrome에서 playmusic에 접속하면, 곡이 정상적으로 upload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