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Tip

데스크탑(PC) 스피커 전환 프로그램

하나의 데스크탑에 여러개의 스피커, 이어폰, usb 헤드셋 등이 연결된 상태에서

버튼을 등록하여 전환이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일이 제어판을 열어서 셋팅을 변경하지 않아도 되어서 무척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url 에서 다운로드 해도 되고

http://www.mediafire.com/download/xrsqcajn4pe33p1/speaker-headset.zip


첨부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speaker-headset.zip



< 사용법 >


우선,

GIGAbyte mainboard 를 쓰시는 분들은 아날로그 포트를 분리해서 각각 사운드 장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Realtek 오디오를 쓰시는 분들은 우선 제어판에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열어서




고급설정에서 이어폰과 스피커를 각각 장치로 등록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Windows 10 pro 같은 경우는 제어판에서 오디오 관리자가 열리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C:\Program Files\Realtek\Audio\HDA\RAVCpl64.exe



그렇지 않으면 오디오 제어판에서 이어폰과 스피커가 하나의 장치로 보이므로 아이콘으로 전환이 불가하게 됩니다.



제어판에서 "소리" 를 열면 아래와 같이 장치들이 보입니다.


원래 두 장치는 하나 였지만, 위에 과정에서 전면부 이어젝 사운드장치와 후면두 이어젝 사운드 장치로 분리가 됩니다.




제 컴퓨터의 장치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1. usb 헤드셋, 6. PC 스피커, 7. 이어폰 순서대로 되어 있네요.

첨부된 zip 파일을 풀어서 각각 번호 순서대로 눌러보면 소리가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아이콘을 이용해서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올려두고 전환이 필요할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